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2.0 효과 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네오위즈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스팀과 X박스 서버 통합 등 대대적인 변화에 나서 새 도약의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최근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의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퀵 내비게이션 시스템, 마우스 지원, DJ 클래스 시스템, 리와인드 기능 등을 추가했다. 클리어 패스 및 래더 매치의 새 시즌도 공개했다.

이 회사는 당초 약 4개월 간격으로 새 시즌 업데이트를 선보여왔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시즌11 이후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해 보다 긴 준비 기간을 가져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2.0 업데이트는 이 같은 공백을 깨고 등장하는 만큼 점수 체계 및 피버 시스템 등을 비롯해 다방면에서의 변화가 이뤄지기도 했다. 특히 프리 스타일, 온라인 모드에서 레이트 90% 이상을 기록하면 'DJ 파워'를 얻을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DJ 클래스'가 부여되도록 했다.

또 최근 업데이트된 정규 DLC를 기점으로 하는 'NEW', 그리고 그 외 모든 곡을 'BASIC'으로 음악을 분류한다. 이 가운데 'NEW' 상위 30개, 'BASIC' 상위 70개의 성적을 기반으로 'DJ 클래스'의 점수를 매기고 단계를 부여한다. 이 가운데 'NEW'에 해당되는 곡은 약 6개월 마다 정규 DLC에 맞춰 교체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프리 스타일, 온라인 모드, 미션 등에서 플레이 시 '플레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모드마다 획득양의 차이가 있고, 하루 최대 100포인트까지 획득 가능하다.

플레이 포인트는 '디제이맥스 숍'에서 노말 탭의 구성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상품은 2개 시즌이 지난 클리어패스의 무료 아이템들이다. 또 유료인 '로키 포인트'를 통해서는 프리미엄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 2.0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스팀과 X박스 버전 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X박스 버전에서는 첫 클리어 패스 시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상점 기능을 함께 추가하며 X박스 플랫폼에서도 이전 시즌의 보상들을 수집해 나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작품은 이 같은 2.0업데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스팀DB에 따르면, 업데이트 직후 일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전일 고점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제 막 업데이트 첫날을 지난 가운데 이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 가운데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공연 '디제이맥스 미라클: 드라이브'도 개최해 팬심을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