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한국관광공사, 강원랜드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랜드와 해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3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강원랜드와 해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 강원랜드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협약식을 갖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실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 ▲동계스포츠, 자전거, 트레킹 등 방한상품 개발 등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강원랜드는 낙후된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카지노, 하이원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의 도약을 위해 복합문화공간 조성, 웰니스센터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재지정됐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겸 스포츠관광활성화TF단장은 "이번 협력으로 매력적인 스포츠 방한상품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규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며 "올해 3월 출범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스포츠 관광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