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롯데건설, AI 활용 신춘문예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그룹 AI플랫폼 '아이멤버' 활용

아주경제

'AI신춘문예' 포스터. [사진=롯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시(詩) 창작 사내공모전 ‘AI신춘문예’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의 자체 AI플랫폼인 ‘아이멤버’를 활용해, 건설을 주제로 시를 창작하는 공모전이다. 롯데건설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AI신춘문예’ 공모전은 AI를 어렵게 느꼈던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다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AI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이달 8일부터 일주일간 접수를 받는다. 5월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사내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공유한다.

공모전은 지난 3일 주니어보드와 대표이사가 함께한 ‘주니어가 제안하는 전사 AI문화 확산 방안’ 소통시간에 주니어보드가 직접 제안한 내용이다. 주니어보드와 롯데건설의 AI 전담조직인 ‘AGI TFT’가 이번 공모전을 함께 운영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존에 어렵게 느껴졌던 AI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직원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사내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AI 사내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롯데건설의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우주성 기자 wjs8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