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KT넥스알, 서울시교육청과 '고교 AI 인재' 양성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교육 프로그램 연간 운영…4개 고교 참가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서울시교육청,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송파구 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AI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뉴스24

AI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교육이 진행 중인 모습. [사진=KT넥스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넥스알은 AI 트랜스포메이션(AX) 촉진 사회공헌 일환으로 데이터 분야의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시교육청,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분기 1회 이상 교육을 목표로 협의했다. 현재까지 4개 학교가 참여를 확정했다.

첫 세션은 지난 3일 오금고등학교(교장 여미성)에서 진행됐다. 80여 명 학생들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지식과 신산업 분야 진로 전망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오금고등학교 3학년 이서희 학생은 "교육을 듣기 전에는 직업으로서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직접 경험할 기회가 적어 불확실한 정보에 많이 의존할 수밖에 없었는데, 실제 일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듣고 보니 생각했던 것과 실무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AI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AI 인재는 이미 핵심 국가경쟁력으로 자리잡았다"며 "KT넥스알의 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AX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전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