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 어린이집·초등학교 품은 아파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주택홍보관을 오픈한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은 아산 배방읍 휴대리 일대에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29층까지 총 1,534세대를 수용할 계획이다.

아파트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조성되고, 단지 바로 옆으로는 도보 안심통학이 가능한 유치원과 동방초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길을 건너지 않고 등하교를 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설화중, 설화고, 쌍용고, 이순신고 등 명문 교육 환경과 인접하고, 대규모 주거타운 추진에 따라 추가적인 학교 건립과 학원가 형성도 예정되어 있다.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초품아’는 학령기 자녀가 있거나, 예정인 가구에서 단연 인기가 높다. 맞벌이 비율이 높아지면서 홀로 등하교를 하는 자녀의 안전통학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초등학교 주변으로는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주거환경도 좋다.

천안아산 일대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천안일반산업단지와 같은 산업단지가 운영 중이며, 지역 도시개발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이다.

이에 따라 지역 산업, 경제규모 성장에 따라 인구 규모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40대 젊은 연령층 비율이 증가하고 있고, 추가적인 첨단(대규모)산업단지 조성으로 직주근접 환경을 갖춘다.

입지상 천안 불당, 아산 탕정 사이에 있는 동시 생활권으로 주변 인프라 활용도 유리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아산병원 등을 비롯해 KTX 천안아산역의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전국 최대 규모로 추진 중에 있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천안아산역 서희스타힐스 더클래식은 KTX·SRT 천안아산역, GTX-C노선 아산까지 연장(예정), 1호선 아산역이 단지와 가깝다. 2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당진 고속도로, 서천안IC, 평택세종국도 등의 도로에도 진입이 용이하다.

관계자는 “3040세대가 선호하는 초품아 아파트 단지와 더불어 젊은 층 인구가 늘고 있는 지역으로 예비 입주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라며 “안심 보장증서 발행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