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어린이날, MMCA 키즈 데이…국립현대미술관 과천·서울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MMCA 키즈 데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은 ‘어린이날’을 맞아 예술을 배우고(Know), 느끼고(Inspire), 발견하고(Discover), 나누는(Share)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MMCA 키즈 데이(MMCA KIDS Day)'를 펼친다. 5월4~5일 과천 어린이미술관과 서울에서 운영한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미래 세대 어린이가 미술관에서 예술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예술을 배우고, 느끼고, 발견하고,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날 미술관에 와서 현대미술과 함께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MCA 키즈 데이 과천

과천 어린이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다섯 발자국 숲(Dear My Forest)'연계 특별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 작품을 다양한 감각으로 이해하는 작가워크숍, 작품감상 및 상시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5월 4~5일에는 작가워크숍이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진행된다. 오동나무 시리즈를 출품한 박형진 작가와 함께 어린이·가족 대상 워크숍 '오늘의 숲'을 개최한다. 미술관 실내외를 오가며 오월의 미술관 색을 관찰, 기록하고 색으로 표현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5월5일에는 신승연 작가와 이소영 안무가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어린이 대상 몸짓 워크숍 '반짝반짝 모양들'(가제)을 진행한다.

가족 라운지에서는 미술관 풍경을 주제로 한 실감형 체험 콘텐츠가 어린이들을 감각 놀이터로 초대한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시스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MMCA 키즈 데이〉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MCA 키즈 데이 서울

서울관에서는 장애·비장애 통합 교육, 작품탐색 및 전시감상 프로그램을 전시실 및 열린공간에서 열린다.

먼저 장애·비장애 통합 교육으로 '모두 잇기'는 김의선 작가와 함께 자연과 자연, 자연과 나, 나와 우리의 관계를 탐색하고 자연물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보는 워크숍이다. 참여자들이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 가며 조화와 협력을 경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워크숍으로 노경애 안무가와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가족이 참여하는 '가변하는 소장품'전시의 대화형 감상 교육 '미술관 톡!톡!Talk!Talk!'과, '도슨트와 함께하는 현대미술 이야기'로 전시를 쉽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서울관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인증 도장 미션을 수행하는 어린이에게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