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젭, 방탈출 퀴즈 빌더 '젭 퀴즈' 베타 버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젭(대표 김원배, 김상엽, ZEP)은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젭 퀴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 기반으로 제작됐다. '젭'은 최근 누적 이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50만개 이상의 교육용 맵이 생성돼 60만명 이상의 학생이 비대면 학습 경험을 축적했다.

이 회사는 AI 교육 선도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과 공공기관이 '젭'을 교육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점에 주목, 교사와 학생 타깃의 '젭 퀴즈'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젭'의 쉬운 사용성을 이식한 덕분에 누구나 클릭 몇 번으로 방탈출 형식의 퀴즈룸을 제작할 수 있다.

'젭 퀴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객관식, 단답형, OX 등 다양한 유형의 퀴즈룸을 쉽게 생성할 수 있다. 퀴즈룸의 형태는 순서대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순서 풀이 맵'과 자유롭게 배치된 문제를 푸는 '자유 풀이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퀴즈룸을 제작한 교사는 관리자 화면에서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의 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학생이 제출한 답안을 볼 수 있어 학습 성과 관리가 용이하다. '젭 퀴즈' 내 둘러보기 페이지에서 다른 교사가 제작한 퀴즈룸을 찾아 수업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퀴즈룸에 입장한 학생들은 서로의 아바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 때문에 함께 퀴즈를 푸는 동안 서로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유발한다. 또 퀴즈에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힌트가 포함돼 문제를 푸는 동안 흥미를 높인다. 퀴즈를 풀고 난 뒤 아바타 머리 위에 등장하는 배지 아이콘을 통해 순위도 확인할 수 있어 동기 부여와 성취감을 주기도 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