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39~59㎡ 533세대

노컷뉴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오는 26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275-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39~59㎡ 총 53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39㎡ 90가구 △49㎡ 138가구 △59㎡A 197가구 △59㎡B1 44가구 △59㎡B2 12가구 △59㎡C 52가구 등이다.

지역 내 수요가 많은 1~3인 가구 수요에 부합하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 5천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현재 아파트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향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롯데건설은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통,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춰 최적의 주거 입지를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먼저,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있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롯데건설은 서울의 우수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준서울' 입지로,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부각했다.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코스트코, 이케아,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는 것이다.

또, 공연장과 북카페, 놀이방, 풋살장, 농구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인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 이용도 용이하다.

교육환경은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고, 각종 학원이 밀집한 철산학원가도 가깝다.

롯데건설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전용면적 59㎡ 경우 전 세대가 맞통풍 판상형으로 설계돼 일조 및 채광이 우수하고, 59㎡B1, B2는 4BAY 구조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

이밖에, 단지 서측에는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청약 일정은 다음 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6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롯데건설은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고 덧붙였다.

전용면적 39㎡와 49㎡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