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대한과학, 2024 KOREA LAB 참가하며 신제품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국내 최대 실험기기·의료기기 종합유통, 제조, 토탈서비스 기업 대한과학그룹은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KINTEX에서 개최되는 국제연구, 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2024 KOREA LAB)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회사 ㈜싸이랩코리아와 함께 총 600여종의 제품과 상품들을 전시 중으로, 대한과학 대표제품으로 떠오른 백신/혈액용 초저온냉동고를 비롯하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가열자력교반기와 고압멸균기 등 주력제품과 2024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대한과학은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위해 Filtering Innovation 'SAFETY’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신제품 4종 △생물안전작업대, △크린벤치/PCR워크스테이션, △필터식 복합 흄후드, △안전캐비닛을 선보인 점이 눈에 띈다.

생물안전작업대(BSC, Biological Safety Cabinet)는 ClassⅡ Type A2 등급의 제품으로 유럽 EN12469 규격에 의해 설계되어 ULPA(Ultra Low Penetration Air)-U15이상 필터를 이용해 감염성 병원균 등의 실험에서 실험자와 샘플 모두를 외부의 오염으로 부터 보호하는게 특징이다. ULPA-U15필터는 0.12μm(마이크로미터)의 포진율이 99.9995% 이상인 에어필터로서, 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필터가 거르는 0.3μm 보다 더 작은 초미세입자를 거른다. 크린벤치/PCR워크스테이션(Filtering Vertical Clean Bench / PCR Workstation) 또한 일반적인 HEPA필터 대신 ULPA-U15필터를 장착하여 다양한 무균실험에 신뢰성을 보장한다.

필터식 복합 흄후드(Filtering Multi-Fume Hood)는 글로벌 산업환경 트랜드인 환경보호, 에너지절약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으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산성,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을 다양한 필터를 거쳐 외부로 안전하게 배출한다. 좌우 전면이 투명한 PVC로 제작되어 내부 확인이 매우 용이한 조립식 제품이다.

해당 신제품 3종은 이동형 벤치탑 제품으로 공간활용이 탁월하고 필터교체가 용이하고, 필터 전문 제조업체인 ㈜마디와 협업하여 필터 성능을 보장한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또한 대한과학의 프리미엄 안전캐비닛(Safety Cabinet)은 90분 내화성능으로 인화성물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유럽 내화규격인 EN14470-1 스탠다드 중 가장 높은 Type90등급으로 설계되었고, 한국가스안전공사 방화시험을 통해 내화성능을 입증했다. 특히 주변 온도가 70℃ 이상일 때 화재로 감지하여 캐비닛의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Self-Closing" 특허기술이 활용됐다.

대한과학은 금번 선보인 신제품들을 4월 케냐 나이로비의 'AFRILAB 2024'를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LAB INDONESIA’, 베트남 ‘MEDI-PHARM’, 필리핀 ‘MEDICAL EXPO’, 태국 ‘THAILAND LAB’ 등 해외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해 홍보하고 대리점을 모집하는 등 아시아 종합유통의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부스 한 켠에서 신규사업으로KOLAS 부피(ml)와 질량(g) 검교정서비스도 소개하고 있다. 대한과학은 지난해 12월 "부피(ml)와 질량(g)"에 대해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아 검교정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액상물질의 정밀·정량 취급은 모든 연구실험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으로 피펫터와 디스펜서 등의 부피 정밀도는 일관성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대한과학은 고객들이 실험 및 연구과정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우수한 기술력으로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대한과학 의료기사업부 대한메디컬도 지난 3월 개최된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 설비전시회(KIMES 2024)’에 3년째 참가하여 신제품인 생물안전작업대와 필터식복합흄후드를 선보였으며 멸균기, 백신/혈액용 냉동고/냉장고, 원심분리기 등 의료인증 받은 장비류, 자체브랜드 mediclin® 의료 소모품을 전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최근 발간한 '2024대한메디컬' 의료종합카탈로그를 배포하며 차별화된 전시품으로 주목 받은 대한메디컬은, 국내 최초 의료기기 제조 · 종합유통 사업으로서 의료인증 품목 확장과 보다 다양한 의료소모품 개발 및 공급으로 의료분야에서도 최상의 One-stop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대한과학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라인은 실험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감염성 및 비감염성 시료와 시약실험에 안전성을 확보하고, 실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유해가스를 안전하게 필터링 하도록 설계되어 안전한 실험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제품들을 바탕으로 대한과학그룹은 2023년 어려운 경기 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향후 5년간 매년 10~15%이상의 매출성장 목표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