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중기중앙회-기재부, 제2차 중기 익스프레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기획재정부와 함께 18일 부산에 위치한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에서 '제2차 중기 익스프레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뉴스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기 익스프레스는 중기중앙회와 기재부가 함께 전국 중소기업을 방문해 현장 애로를 청취하고 개선하는 정례협의체다. 지난 2월에 대전에서 1차 회의를 개최한 이후 오늘 두 번째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정부에서 ▲홍두선 기획재정부 차관보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허현도 스틸코리아 대표이사 ▲박평재 경일금속 대표이사 ▲윤영준 파나시아 대표이사 ▲이승훈 이브이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영남권 중에서도 부산은 비수도권 중 가장 많은 수출 중소기업이 있고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도시로 이런 특성에 맞춰 수출기업 중심으로 회의에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팩토링 확대 도입 ▲신생기업에 대한 수출 이행자금 대출요건 개선 ▲미국·유럽 수출기업 물류애로 해소 지원 ▲기계제품 해외수출 확대를 위한 정책 지원 ▲해외직구 제품 되팔이 등 불법 판매행위 대응 강화 등 9건이 현장에서 논의됐다.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오늘 현장에서는 최근 이란-이스라엘 전쟁으로 '물류'에 대한 불확실성에 더해 정부 정책자금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가 많았다"며 "기재부가 범부처 간 신속한 문제해결의 조정자로서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지원에 적극 나서달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