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릴레이 서명인 수 '1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릴레이 서명 홍보 포스터./사진제공=김포시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체육회의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대체부지 선정 공모에 김포시가 공을 들이는 가운데 이를 지지하는 시민들도 크게 늘고 있다.

시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시민 염원을 담아내기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명을 받고 있다. 17일 현재 1만명을 돌파했다.

시민들은 댓글을 통해 "다양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김포시가 유치에 꼭 성공해서 김포의 다양한 볼거리를 세계인에 알리게 됐으면 좋겠다", "이번에 꼭 유치에 성공해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산실로 조성해 스포츠산업과 지역경제에 도움 되길 바란다" 등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시는 또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만1111번째 서명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국제스케이트장 김포시 유치를 위한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시민 바람처럼 국제스케이트장이 반드시 김포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김포골드라인과 함께 최근 발표된 서울 5호선 연장, 국제공항과의 인접성 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강점으로 꼽고 있다. 지난 1일 시민 결의대회와 14일 김포한강마라톤 대회 등 대규모 행사는 물론 지역사회 행사를 통해서도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을 보여줬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