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경기도, 공공기관 4곳 '책임계약' 평가 5월6일까지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민이 직접 경기주택공사 등 주요 사업 성과 평가

뉴스1

경기도민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주요 사업 성과를 직접 평가하는 ‘책임계약’ 온라인 평가가 다음달 6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민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주요 사업 성과를 직접 평가하는 '책임계약' 온라인 평가가 다음 달 6일까지 진행 중이다.

17일 도에 따르면 '책임계약'은 김동연 지사가 도민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공기관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 도입했다.

도민과 전문가가 정원 200명 이상인 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문화재단·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4개 기관장이 제시한 2~3개 책임 목표에 대해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는 도청 관계자와 전문가가 실시하는 서면 평가, 도민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투표로 이뤄진다.

온라인 투표는 16일 개설된 '책임계약 투표' 홈페이지에서 5월 6일까지 할 수 있다. 투표는 가장 공감되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한 공공기관과 각 공공기관에서 추진한 다양한 책임계약 사업을 도민이 직접 선택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투표는 도청 민원실 등에서 도민을 만나 직접 선택을 받는 방식을 택했다.

도는 책임계약 평가 결과 도민이 체감할 만큼 우수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엔 성과 창출을 위한 특별정원 증원과 도지사 표창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4곳이 제시한 책임 목표를 보면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신도시 내 공공주택 7901호 및 공공 복합개발 임대주택 316호 확보 △중소기업 노동자 특별공급 1.2%로 확대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 200호 추진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세계적 수준의 광교 중심 광장 조성을 위한 설계 착수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신용 회복 지원을 통한 재도전 기회 제공을 위한 채권 소각 660억 원 △재도전 희망 특례 보증 100억원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상공인 대환 자금 750억 원 지원이다.

경기문화재단은 △권역별 복합문화공간 발굴 및 활동 지원 4건 △문화 향유 격차 해소를 위한 외부 재원 유치 5억원 △도내 예술대학생 기회 터전 마련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5건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 북부 균형발전 및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G-펀드 조성 1200억원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공급 안전망 확보 및 기술 자립화 역량 강화를 위한 26개 사 지원이다.

도 관계자는 "책임계약은 공공기관의 자율성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을 만큼 우수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을 선정하겠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