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유전공학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유전공학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사진=김영사 제공) 2024.04.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멘델이 유전의 법칙을 발견한 지 200년도 지나지 않아 크리스퍼(CRISPR) 유전자 가위가 발견되며 유전자편집 시대가 열렸다.

지금 과학계는 유전공학에 주목하고 있다. 유전자를 연구해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물질을 만들어내는 학문인 유전공학에 대한 이해는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데 필수다.

책 '유전공학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김영사)는 복제를 넘어 창조까지, 혁신하고 논쟁하는 유전공학의 세계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이 책은 유전공학 역사를 살펴보며 꼭 알아야 할 기초 개념과 기반 기술을 짚어낸다. DNA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발견됐는지, 유전자재조합 기술은 어떤 원리로 이뤄지는지, PCR(중합효소연쇄반응)이 왜 유전공학 연구에 필수적인지 알려준다.

난치병과 노화, 식량 문제 등 인류의 난제를 극복할 수단으로 각광받는 유전공학 기술이지만 윤리적 문제나 부작용에 대한 논의를 빼놓을 수 없다.

우전공학으로 만병통치약을 만드는 시대가 올까? 인간을 복제해도 문제가 없을까? 유전공학의 과거, 현재, 미래, 그리고 기술 발전에 따른 첨예한 논쟁도 담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