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강원도교육청,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 교육청 학생기자단, 생생한 교육현장소식 전한다



아주경제

[사진=강원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사범대 4호관 대강의실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도내 고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지역별 총 104명의 학생기자단을 선발했고, 선발된 학생기자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은 각 시·군별 취재 활동을 통해 학생기자단 신문 제작에 참여하며 △ 강원교육소식지 △ 도교육청 공식 블로그 △ 지역 언론 등에 학생의 관점에서 바라본 강원교육현장 소식을 제보하는 역할을 한다.

2016년 시범운영으로 시작되어 지금까지 488명의 고교생이 참여했고, 2019년부터 14회에 걸쳐 학생기자단 신문 17만4000부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했다.

도교육청은 학생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 기자 관련 연수 △온라인 월별 기획 회의 △신문 발간(연 3회) △연말 기사 공유 및 우수 기사 시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혁 공보담당관은 “학생기자 활동을 통한 다양한 취재 활동과 인터뷰 경험은 진로뿐만 아니라, 진실과 사실을 바라볼 수 있는 학생이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 현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기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특수교육 담당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2024년 특수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강원특수교육 주요업무를 이해하고, 업무 담당자 간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학교 현장의 요구에 적합한 특수(통합)교육을 지원하고자 17개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 대상으로 운영된다.

김기현 과장은 “이번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통해서 강원특수교육의 주요업무를 이해하고,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해 촘촘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춘천=정성주 기자 ajucs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