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2024년 3월 모의고사(학평) 고3 주요 예상 등급컷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민 기자]
국제뉴스

모의고사, 수능 / 국제뉴스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 모의고사(학평)의 등급컷에 대한 주요 입시기관들의 예측을 살펴보면, 국어와 수학 과목의 1등급 컷은 다음과 같이 예상됐다.

EBSi가 집계한 예상 등급컷 현황은 다음과 같다.

1등급-화법과작문 87 언어와매체 84 확률과통계 82 미적분 79 기하 80

2등급-화법과작문 79 언어와매체 77 확률과통계 70 미적분 67 기하 68

3등급-화법과작문 70 언어와매체 67 확률과통계 59 미적분 56 기하 57

이번 3월 학평은 전년도 수능보다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어 과목은 작년 수능 대비 쉬웠으나, 고전시가로 출제된 부분이 어렵게 느껴졌을 수 있다는 난이도 분석이 있었다.

수학 과목은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모두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되었다는 평가다.

수능과 같은 형태로 치러지는 이 모의고사는 실제 수능의 출제 경향을 엿보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한다.

그러나, 이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실제 수능 대비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각 입시기관별로 예측한 등급컷은 참고용으로만 활용되며, 실제 표준점수 산출 방식이 복잡하여 가채점 단계에서는 정확한 성적 예측이 어렵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이러한 예측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의 학습 전략을 조정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번 3월 학평은 새로운 학년의 시작과 함께 첫 모의고사로서, 난이도 및 출제 경향에 대한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다.

수험생들은 이를 통해 실제 수능을 대비한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