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역사학자vs범죄심리학자…'수원정' 김준혁 44%, 이수정 33%[메타보이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김준혁(사진 왼쪽) 후보,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 (사진=캠프 제공) 2024.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올해 총선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 '수원정'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후보가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를 오차 범위 밖에서 지지율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인 메타보이스가 JTBC 의뢰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수원정 지역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번 4월에 실시되는 수원정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서 누구를 지지하는가'라는 질문에 김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은 44%, 이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은 33%로 각각 집계됐다.

또 '지지하는지와 별개로 두 후보 중 누가 당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김 후보는 36%, 이 후보는 25%를 각각 기록했다. '없음'는 4%, '잘 모름'는 35%를 나타냈다.

'비례대표 선거에서 어느 정당에 투표하겠는가'를 묻는 질문에 '국민의 미래' 22%, '조국혁신당' 22%, '더불어민주연합' 17%, '잘 모름' 15%, '없음' 7%, '그외 정당' 6%, '개혁신당' 4%, '새로운 미래' 3% 등 순을 보였다.

이번 여론조사는 무선 가상번호를 활용한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선거에서 두 후보는 첫 국회 입성을 위한 '교수 대 교수'끼리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 후보는 역사학자로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정조대왕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후보는 국내 프로파일러 1세대 범죄심리학자로서 각종 방송에 자주 출연했다.

1967년생인 김 후보는 수원 파장초·수성중·수성고를 거쳐 중앙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현재 한신대 평화교양대학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혁신모임인 '더새로 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전국혁신회의 상임위원, 더불어민주당 정당혁신추진위원,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당 대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1964년생인 이 후보는 서울 예일여고와 연세대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 대학에서 심리측정 석사 및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 범죄교정심리학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후보는 제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냈으며, 국민의힘에서 올해 총선을 앞두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처음 개최한 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1호 인재'로 들어와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