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대구 민주진보연합 총선 출정식…"대구 바꾸고, 시민 삶의 질 높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대구 야권연대 민주진보연합은 28일 오전 11시 범어네거리에서 '대구에서 승리의 파란을!!'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출정식을 가졌다. / 대구 민주진보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 야권연대 민주진보연합은 28일 오전 11시 범어네거리에서 '대구에서 승리의 파란을!!'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수성갑 강민구 민주당 후보, 수성을 오준호 새진보연합 후보, 동구군위군을 황순규 진보당 후보를 포함해 중남구 허소 민주당 후보, 동구군위군갑 신효철 민주당 후보, 북구갑 박정희 민주당 후보, 북구을 신동환 민주당 후보, 달서을 김성태 민주당 후보, 달서병 최영오 진보당 후보, 달성군 박형룡 민주당 후보, 수성구(라) 기초 보궐선거 전학익 민주당 후보가 총출동했다. 달서갑의 권택흥 민주당 후보는 오전 유영하 국민의힘 후보와 첫 TV토론으로 불참했다.

수성갑 강민구 민주당 후보는 출정식에서 "이번 선거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가 있다. 대구 11개 지역에서 야권단일후보로 선거에 임한다. 이번처럼 깔끔하게 선거연합이 된 적이 없다"면서 "둘째는 윤석열 대통령 심판 선거다. 윤석열 대통령은 한 일이 많다. 국민 실망을 많이 시켰다. 나아가 무능력, 무대책, 무능, 무도한 4무 정권이다. 이번에 똘똘 뭉쳐 승리하자. 파란색과 하늘색을 기억해달라"고 말했다.

수성을 오준호 새진보연합 후보는 "어제 대구전세사기피해자 대책회의에 갔다. 국민의힘 당원이라는 한 분이 ‘그들은 우리를 대변해주지 않았다’며 탈당했다고 한다. 대구지역 국회의원과 시장을 찾아갔지만 아무도 연락을 주지 않았다고도 했다"면서 "견제와 감시가 없는 일당 독재 정당을 언제까지 꼴을 봐야 하나? 반드시 승리하여 대구의 봄을 열겠다"고 말했다.

동구군위군을 황순규 진보당 후보는 "국민의힘이 대구가 텃밭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텃밭이 맞는지 의문이다"며 "텃밭을 이렇게 가꾸는 일꾼들도 있느냐? 그래서 대구가 이 모양 이 꼴인가? 파 한단 값이 아닌 파 뿌리 값이라고 말하는 정신 나간 후보 정당에 천불이 나고 있다. 선수 교체가 절실하고 민주진보가 힘을 모아 윤석열 정권 심판에 나서야 한다. 이번에는 회초리를 들어주시라"고 말했다.

중남구 허소 민주당 후보는 "선거는 민주주의에서 가장 중요한 민의의 수렴장이며 심판의 장이다"며 "위대한 대구시민들이 바람을 일으켜주시기를 요청드린다. 저도 중남구에서 열심히 함께하겠다"고 했다.

달성군 박형룡 민주당 후보는 "저는 56조 4000억 원의 나라 재정을 거덜 낸 후보와 열심히 싸우고 있다"면서 "저와 만나는 시민들은 윤석열 대통령 너무 못하고 남은 3년도 길다. 이번에 디비져야 한다고 한다. 무책임한 윤석열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달서을 김성태 민주당 후보는 "민생이 어렵다. 고물가로 서민 눈에 눈물이 난다. 정치, 경제 어느 하나 잘하는 것 없는 윤석열 정부 심판해야 한다"면서 "역대 어느 선거보다 윤석열 정권에 분노한 시민들이 많다. 저에게도 전화가 엄청 온다"고 했다.

달서병 최영오 진보당 후보는 "8년 대구시정으로 최악의 미분양 사태를 불러일으킨 후보와 한판승부하고 있다"며 "일당독재로 대구 경제를 망치고 독약처럼 퍼져 있는 국민의힘을 심판해야 한다. 저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북구갑 박정희 민주당 후보는 "대구경북 유일한 여성후보"라면서 "북구 구민의 분노의 바람이 몰려온다. 분노의 아우성도 들린다. 벌써 4번째 낙하산 후보다. 북구가 다 죽어간다며 바꿔야 한다는 변화의 바람이 분다"고 주장했다.

북구을 신동환 민주당 후보는 "우리 대구가 31년째 GRDP 꼴지다. 고물가, 고유가에 서민만 죽어간다. 통상국가인데 수출이 되지 않으니 모두가 힘든 것"이러며 "대구의 민주진보연합 후보들이 대구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동구군위군갑 신효철 민주당 후보는 "국회의원 출마 이유가 세 가지다"라며 "첫째는 동구의원으로서 못다 한 일을 마무리하겠다. 둘째는 일당독재를 타파하기 위해서다. 셋째는 대구 국민의힘의 오만불손을 심판하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수성구(라)기초 보궐선거 전학익 민주당 후보는 "전국 각지의 선거구가 요동치고 있다. 그런데 유독 대구경북만 조용하다"면서 "당원 동지 여러분께서 한 번 더 힘을 내셔서 열심히 응원 부탁드린다. 저도 죽을 힘을 다해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후보들은 이날 "오늘부터 4월 9일까지 모든 노력을 다해 대구를 바꾸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