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세계 최대 1㎞ 교량분수 ‘반포 달빛무지개분수’…봄철 맞아 재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서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의 분수 쇼 모습. 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대교에 설치된 총 380개의 관을 통해 1분에 한강 물 190여t을 뿜어내는 ‘달빛무지개분수’가 봄을 맞아 다시 가동된다. 총길이 1.14㎞의 이 분수는 2008년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부터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를 재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에 맞춰 물줄기를 뿜는 분수 쇼는 늦가을인 오는 10월31일까지 매일 정오와 오후 7시30분~9시 시간대에는 30분 간격으로 20분씩 선보인다. 7~8월 운영 시간은 오후 9시30분까지 연장된다.

다음달 2일부터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 분수’도 가동에 들어간다. 올해 물빛광장 분수 옆에는 가족형 탈의실과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 후 옷을 갈아입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향신문

서울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 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월1일부터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수상분수’와 국내 최대 바닥 분수로 1만2300㎡ 규모에 달하는 난지한강공원 ‘거울분수’ 등 한강의 7개 분수도 가동을 시작한다.

벽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뚝섬·이촌한강공원의 ‘벽천분수’와 뚝섬한강공원의 ‘오로라분수’ 등도 있다.

여름철인 7~8월 한강에는 워터 스크린을 통해 영상과 분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뚝섬한강공원의 ‘물보라극장’과 난지한강공원의 ‘물놀이장 분수’도 즐길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가동 15주년을 맞은 달빛무지개분수는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특히 여름에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서울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한강공원에서 다채로운 분수 쇼를 보며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미 기자 bomi83@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