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에버랜드 동·식물과 함께 창의력 키워요"..'이큐브스쿨' 뭐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집음기를 통해 기린의 소리를 체집하는 모습/사진제공=삼성물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신학기를 맞아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동·식물사랑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이큐브스쿨(E³School)'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큐브스쿨은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동·식물을 포함한 우리가 사는 세상을 '즐겁게(Enjoyment)' 체험하며 심도 있게 '탐구(Exploration)'하고 이를 통해 키운 통찰력으로 어린이들의 삶을 '풍요롭게(Enrichment)'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를 키워주기 위해 미국 에듀테크 기업 원더랜드 에듀케이션의 한국법인과 공공기관의 생태·환경 교육을 함께하는 한국환경교육연구소 등 교육 전문 기관들이 참여해 개발됐다.

기존 동·식물 사랑단은 어린이들이 동물과 식물을 각각 체험하며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배우는 프로그램이었다면 이큐브스쿨은 생명 존중 정신은 계승하면서 동·식물을 함께 체험하며 스토리텔링을 통한 몰입 상황을 만들어 기초탐구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큐브키즈'와 초등학교 1학년에서 4학년 학생을 위한 '이큐브에코'로 나뉜다. 이큐브키즈는 오는 5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10개월 동안 매달 동·식물 각각 1개의 학습 주제로 총 20가지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큐브에코는 동물과 식물을 통합해 월 별로 동식물 분류·생물다양성·공생 등 교과 과정에 포함된 생태의 8가지 핵심 개념을 다면적으로 배우는 융합 교육 과정이다.

이큐브스쿨은 오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회원을 모집한다. 이큐브키즈의 경우 월별로 동물과 식물 과정을 각각 1회씩 신청 가능하며 이큐브에코는 월 1회 참가할 수 있다. 회원에게는 이큐브스쿨 전용 가방·모자와 에버랜드 주토피아 동물원에서 발간한 동물그림책과 필통이 담긴 웰컴 키트를 증정하며 에버랜드 정기권 30% 할인권 및 UCLA 데니스홍 교수, 아주대 조선미 교수의 명사 특강 참석의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이큐브스쿨 가입 관련 상세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온유 기자 ony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