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연금과 보험

국민연금, 장인화 선임 '찬성'‥조원태 재선임 '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물산 배당정책 이사회안 '찬성'

대한항공, 조원태 사내이사 선임 '반대'

국민연금이 장인화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선임 안건에 대해 찬성 의견을 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14일 제4차 위원회를 개최해 대한항공, 포스코홀딩스,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삼성물산 등 총 5개사의 주주총회 안건에 관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수책위는 포스코홀딩스 정기 주주총회(3월21일) 안건 중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 보수금액이 경영성과에 비추어 과다하다고 판단해 ‘반대’하고, 장인화 회장 선임 및 사외이사 재선임 등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했다.

대한항공 정기 주주총회(3월21일) 안건 중 사내이사 조원태 선임의 건은 주주권익 침해 행위에 대한 감시의무 소홀을 이유로 ‘반대’하고,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보수금액이 경영성과에 비추어 과다하다고 판단해 ‘반대’했다.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했다.

삼성물산 정기 주주총회(3월15일) 안건 중 이익배당 및 이익잉여금처분 계산서 승인의 건에 대해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더 부합하는 이사회안에 ‘찬성’하고, 자기주식 취득의 건은 취득 규모가 과다한 점 등을 고려해 ‘반대’ 결정했다.

KB금융지주(3월22일), 하나금융지주(3월22일)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서는 모두 ‘찬성’결정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