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8 (일)

[나이트포커스] 민주, 이광재 등 전략공천 '이광재 vs 안철수' 빅매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진행 : 장원석 앵커
■ 출연 : 최수영 정치평론가, 김상일 정치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정치권 관심 뉴스들 진단해보는 나이트포커스.오늘은 최수영, 김상일 두 정치평론가와 함께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오늘 저희가 먼저 주목해 볼 곳은 성남 분당갑입니다. 노무현의 남자로 불렸던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을 민주당이 전략공천했는데 이 지역은 지금 안철수 의원이 현역으로 있고요. 지금 공천도 받았기 때문에 빅매치가 성사됐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김상일]
빅매치라고 봐드려야겠죠. 이광재 의원은 일종의 저 지역에 가는 게 당선도 되면 좋겠지만 제가 볼 때는 본인이 큰 정치인으로 나가기 위한 첫 행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사실상 제가 볼 때는 대선이나 큰 정치를 목표로 행보를 시작했고 그렇기 때문에 제가 볼 때는 저기에 가서 진다고 하더라도 잘 싸우고 유의미한 결과를 만든다면 그다음 행보들이 열리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고요. 반면에 안철수 전 대표는 사실상 유리한 지역인데 저기에서 만약에 진다고 하면 사실상의 정치를 이어나가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 올 거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는 상당히 두 사람에게 의미가 크고 우리 정치사에도 의미가 꽤 되는 그런 매치다. 그런 차원에서는 빅매치라는 표현을 붙여줄 수도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