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한미연합과 주한미군

한미 공군, 연합공중훈련…5세대 전투기 F-35A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한미 공군이 23일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공군에 따르면 이날 훈련에는 우리 공군의 F-35A, KF-16, F-15K, F-5E/F와 미 공군의 F-35A 전력이 참가했다.

훈련에 참가한 미측 전력은 일본 가데나 기지에 주둔 중인 전력으로 이번 훈련을 위해 지난 21일 오산기지에 일시 전개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17일 오전 한반도에 전개한 미국 공군의 B-52H 전략폭격기와 한국 공군의 F-35A 전투기들이 한반도 상공에서 한미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한편, B-52H는 '서울 ADEX 2023' 개막식 축하비행 때에도 모습을 드러내 국민들에게 그 위용을 선보였다.[사진=공군 ] 2023.10.17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뤄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 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DCA·Defensive Counter Air)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훈련에 참가한 한측 F-35A 조종사 박영민 소령(진)은 "상호 전술과 노하우를 긴밀하게 교류하면서 연합작전 수행능력과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즉·강·끝' 응징태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 F-35A 조종사 카일 설리반 대위는 "한미 양국의 연합훈련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한미 연합방위태세가 더 굳건해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parksj@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