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하나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300억 에너지 생활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은행이 장기화되는 경제 한파와 겨울철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손님들을 위해 총 300억원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한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중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금융 상품인 희망플러스 보증부 대출 이용 손님 △제조업 △외식업 △운수업 △건설업 등 경기민감 업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 대출 손님 등 15만명에게 총 300억원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한다. 이달부터 1인당 최대 2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손님들의 고통 분담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은 민생금융지원방안 중 각 은행이 자체 시행하는 '자율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겨울철 에너지비용 증가와 고금리 지속으로 자영업 운영 여건이 더욱 어려워지는 점을 감안해 소상공인 에너지 생활비 지원을 첫 번째 '자율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 신속하게 추진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특히 지원 범위와 대상을 섬세하고 폭넓게 선정해 도움이 꼭 필요한 곳곳에 온기가 전해지도록 최선을 다했다"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아직 온전히 회복하지 못한 취약 차주들을 지원하고, 뿌리 산업인 제조업은 물론 겨울철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는 외식업과 운수업, 최근 부동산 경기 부진으로 어려운 건설업까지 지원한다.

김나경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