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이슈 인공지능 윤리 논쟁

"윤리강령 지키는 AI 휴먼"…이스트소프트, 인공지능 신뢰성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이스트소프트는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에서 우수상(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인공지능 신뢰·품질 대상은 AI 기술의 신뢰성과 품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주관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핵심 서비스인 AI 휴먼과 AI 이미지 등 서비스 운영에 있어 정부가 발표한 '3대 원칙 및 10대 요건'을 준수한 점을 인정 받았다. 특히 'AI 휴먼 랩'에서는 자체 운영 중인 품질 관리체계와 테스트 요청서를 바탕으로 성능을 관리하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자체 구축한 '5대 AI 윤리강령'은 주력 제품인 AI 휴먼 개발과 활용 과정에 적용되고 있다. 윤리강령에는 ▲인간의 존엄성 존중 ▲사회 공동선 추구 ▲공정성 및 다양성 인정 ▲사회 윤리 준수 ▲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호 등의 내용이 담겼다.

변계풍 이스트소프트 AI 사업본부 이사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기술의 신뢰성과 품질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AI 휴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