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8 (일)

[뉴스앤이슈] 민주당 내부 분위기 '술렁'...국민의힘 "이재명 스스로 말 뒤집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재명 대표가 사실상 부결을 요청하는 SNS 글을 올린 뒤, 민주당 내부에서는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워하는 의원들에게 이정표가 돼 줬다는 평가와 결국은 방탄이라는 비판과 그로 인한 역풍을 맞을 것이라는 우려가 공존합니다.

국민의힘에서는 당장, 이 대표가 스스로 대국민 약속을 뒤집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여야의 목소리 들어보겠습니다.

[김민석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CBS 김현정 뉴스쇼) :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에 두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가결이냐 부결이냐를 놓고 일부에서는 가령 차라리 이재명 대표가 가결 요청을 하면 어떻겠느냐라는 의견들도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대표가 입장을 밝히는 것이 좋겠다는 어떤 차원에서 그 입장을 내게 된 것이 아닌가. 아무 얘기도 안 하는 것도 사실은 좀 판단이, 의원들이 판단하기가 어려운, 그러니까 그것과 상관없이 판단한 분들이 대부분인데 저도 그것과는 상관없이 판단할 수 있다고 봤고요. 가결을 생각했던 분들 사이에서는 차라리 대표가 그러면 가결해 달라고 하는 게 어떠냐라는 얘기를 했기 때문에 그 얘기를 대표의 입장을 요구한 셈이 되잖아요. 그런 것에 답한 것이다. 저는 그렇게 해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