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로 14명 부상…"생명 지장없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일시 정지 후 뒤로 밀려…경찰 "수동 조작 정황은 없어"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독자 정지우 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독자 정지우 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로 14명 부상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ol@yna.co.kr


(성남=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 2번 출구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이용객 14명이 다쳤다.

8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0분께 수내역 2번 출구에서 작동 중이던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뒤쪽으로 역주행했다.

이 사고로 이용객 A씨 등 3명이 허리와 다리 등에 상처를 입어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B씨 등 11명은 비교적 가벼운 상처를 입어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귀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가 난 에스컬레이터는 지상으로 이동하는 이용객들을 태우고 정상 작동하던 중 갑자기 일시 정지하더니, 수 초 뒤 뒤쪽으로 밀려 내려간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누군가 에스컬레이터의 수동 조작 장치 등을 작동시켰을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분당선 수내역의 운영 주체는 한국철도공사이나, 에스컬레이터의 운영과 관리는 별도의 위탁 업체에서 맡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하철사법경찰대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목격자 진술과 현장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로 14명 부상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ol@yna.co.kr


sto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