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미리보는오늘] 오늘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北 발사체' 보고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 1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북한이 우주 발사체 발사에 실패한 가운데, 국방부는 오늘(1일) 군 당국의 대응 상황을 국회에 보고합니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오늘 오전 이종섭 국방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발사체 발사 전후 북한의 움직임과 우리 군의 대비 태세, 서해에서 진행 중인 잔해물 인양 작업의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에 당력을 모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일본산 농·축·수산물의 방사능 오염 실태를 주제로 긴급간담회를 열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오늘(1일) 국회에서 열리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도와 민생대책 방안 긴급간담회'에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

3년 3개월 넘게 '심각'으로 유지돼 온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오늘 0시부터 '경계'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확진자의 7일 격리 '의무'가 5일 격리 '권고'로 전환됐는데 학생의 경우 격리 권고 기간 결석해도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또 동네 의원과 약국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됐고, 입국 후 3일 차의 PCR 검사 권고와 임시선별검사소 운영도 모두 중단됐습니다.

===

정부와 여당이 오늘(1일) 국회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 과제 중 하나인 교육 개혁 방안과 관련해 머리를 맞댑니다.

앞서 정부가 2025년에 도입하겠다고 밝힌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교과서의 추진 방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불법 논란을 빚었던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오늘(1일) 나옵니다.

대법원은 오늘 오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박재욱 VCNC 대표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엽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김정진 (kosy0212@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