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토요와이드] 한미, 민주주의 정상회의 공동주최…'자유·번영의 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요와이드] 한미, 민주주의 정상회의 공동주최…'자유·번영의 연대'

<출연 : 박용민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

민주주의 진영이 직면한 위기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상회의가 우리나라와 미국을 포함해 5개국이 29일부터 이틀간 공동 주최합니다.

2년 전 첫회에 이어 이번엔 더 큰 규모로 2차 회의가 화상, 대면 혼합 방식으로 열리게 되는 건데요.

윤석열 대통령은 첫 번째 세션을 주재하며 우리의 국제사회 기여를 강조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 들어볼까요.

외교부 박용민 다자외교조정관 나와 계십니다.

<질문 1> 민주주의 정상회의, 시청자분들 중에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게 어떤 성격의 회의인지, 이번 회의의 의미는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지금 말씀하셨든 미국 주도로 1차 회의가 2년 전 열렸고요. 그리고 다음주 2차회의가 개최되는 건데, 큰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질문 3> 우리나라를 포함해 5개국이 공동 주최하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우리나라가 주최국으로 선정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4> 구체 내용으로 들어가서요. 우리가 공동주최하게 되면 어떤 역할을 맡게 되나요? 회의 첫날 윤 대통령이 주재하는 세션도 있다면서요.

<질문 5> 마지막 질문 드리겠습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우리는 어떤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정상회의 개최 이후의 계획이나 구상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