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YTN 실시간뉴스] 아파트 공시가격 2년 전 수준으로 하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장동 개발 비리와 성남FC 불법 후원 사건을 수사해온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재판에 넘겼습니다. 대장동 비리와 관련해선 4천8백억 원대 배임 혐의가, 그리고 성남FC 불법 후원과 관련해선 133억 원의 뇌물 혐의 등이 적용됐습니다.

■ 검찰 기소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답을 정해놓은 수사'의 결과라며 법원에선 진실이 가려질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혐의 입증에 의한 당연한 기소라면서 누구도 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TV조선 재승인 점수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소환'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정 인물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데 관여하고 점수 조작 사실을 알면서도 숨긴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지만 한 위원장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습니다.

■ 정부기관으로 전화해도 전화사기 조직 콜센터로 연결되도록 하는 악성 앱을 만들어 금융사기 등에 이용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경찰청에서 만든 '도청방지 앱'이라고 속여 다운로드 받게 한 뒤 개인정보를 빼내고, 피해자를 감시하는 데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부동산 침체 등 영향으로 아파트를 비롯한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18% 넘게 떨어져 2년 전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이에 따라 보유세와 건강보험료 등
각종 부담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올해부터 코로나19 백신도 독감 백신처럼 10월 이후에 한 번만 맞게 됩니다.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낮아지더라도 무료 접종은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와 진짜 몰랐다' 종이 탄생 전격 공개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