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부산시·부산은행, 블록체인 기반 지원금 원스톱 서비스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부산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 플랫폼 구축 추진
(부산=연합뉴스) 6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BNK부산은행이 마련한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 플랫폼 구축·운영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형준 시장, 안성민 시의회 의장, BNK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등이 손뼉 치고 있다. 2023.3.6 [부산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각종 지원금과 관련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구축된다.

부산시는 6일 오후 2시 30분 부산시청에서 부산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 플랫폼 구축·운영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통합 시민 플랫폼 구축 사업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부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과 관련된 지원금의 신청, 수령, 사용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운영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부산은행은 이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시범사업을 위해 앞으로 2년간 30억원을 투자한다.

출산지원금, 아동수당, 소상공인지원금 등 각종 정책자금의 신청부터 수령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과 간편인증 및 자격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시민증 서비스를 구축한다.

박형준 부산시장과 안감찬 부산은행장이 직접 협약에 서명한다.

협약식에 이어 부산시 소상공인연합회,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부산기업지원협회, 부산지구 청년회의소 등 시민단체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체험 평가단'이 발족한다.

youngk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