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생일 맞은 박근혜…달성군 사저에 정치인·지지자들 발길 이어져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 황교안·윤상현 방문…박 전 대통령과 면담은 불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박근혜(71) 전 대통령의 생일인 2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에 있는 사저에는 정치인과 지지자 등의 발길이 이어졌다.


사저 주변에는 생일을 축하하는 현수막과 화환 수십 개가 보였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우리공화당 등 박 전 대통령 지지단체 7개가 사저 주변에 집회를 예고했다. 신고된 집회참가자는 1천300여명이다. 경찰은 100여명의 경력을 배치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지지자들과 함께 사저를 찾아 생일 선물로 준비해온 40여 가지의 음식과 케이크 등을 전달했다. 그러나 박 전 대통령과의 만남은 이뤄지지 않았다.


황 전 대표는 기자들에게 "박근혜 대통령께서 무고하게 너무 오래 옥고를 치르셨다. 이제 나오셨기 때문에 저희가 마음을 담아서 5년 만에 생신상을 차려드리고자 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완전한 명예 회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도 사저를 찾았지만 박 전 대통령을 만나지는 못했다.

윤 의원은 기자들에게 "사면 복권하시고 첫 생신이다. (박근혜) 대통령님이 빨리 자유롭게 활동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건강하시고 또 여생이 편안하시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사저 주변에서 열린 여러 기념행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측근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최근 건강을 많이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