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정읍시, 국산 1호 면역증강제 ‘스카이코비원’ 백신접종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으로 4주 간격 1, 2차 기본 접종

뉴스1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첫날인 5일 광주 북구보건소 접종실에서 감염병예방팀 직원이 의료기관에 배부할 스카이코비원 백신을 확인하고 있다.(광주 북구 제공)2022.9.5/뉴스1 ⓒ News1 정다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가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을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기초접종(1차·2차)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정읍시에 따르면 스카이코비원은 전통 ‘합성 항원 방식’의 백신으로 항원 유전자(단백질)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면역반응 강화 및 중화항체를 유도한다.

기존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에 활용된 플랫폼이 적용돼 장기간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것이 특징이다.

또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이 델타주 보다 27배, 오미크론보다 10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백신접종 후 이상 반응은 접종 부위 통증과 피로감, 근육통, 두통 등 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증이며, 접종 후 3일 이내 소실되는 등 안전성이 강화됐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접종 기관은 정읍아산병원, 정읍사랑병원 2곳이다. 1·2차 기본접종을 4주 간격으로 접종한다.

이를 위해 정읍시는 이달 1일부터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이달 13일부터 본격적인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예방접종 사전 예약 누리집 또는 질병관리청, 읍·면·동 주민센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접종을 원하면 보건소 지정 위탁의료기관인 정읍아산병원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유전자 재조합방식으로 제조된 만큼 기존 백신에 비해 이상 반응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직 접종하지 않은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