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4시 썰전라이브] 김재섭 "가처분 인용과 기각…이준석 입장엔 변화 없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썰전 라이브'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썰전 라이브〉 (월~금 오후 4시)

■ 진행 : 박성태 앵커

■ 출연 : 김병민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 김재섭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 복기왕 전 국회의원 /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

[앵커]

그러면 법원 판단이 인용이냐 기각이냐 둘 중 하나겠죠. 인용이 될 경우, 그러니까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한 비대위 체제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돼서 비대위 체제가 맞지 않다고 될 때 이준석 대표는 일단 당대표 자리로 복귀를 하게 되죠. 하지만 당원권 정지 6개월은 살아 있기 때문에 당원권은 없습니다. 그리고 현 비대위, 주호영 비대위는 무력화되고. 만약 기각이 될 경우이준석 대표의 주장이 쓸데없다. 쓸데없다기보다도 일단 납득이 안 된다고 된다면 이준석 전 대표는 해임이 확정되고 주호영 비대위 체제는 유지가 됩니다. 재판부는 서울남부지법에서 하고 있는데요. 신중히 판단해서 조만간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했는데 조만간이 언제가 될지는 정확히는 모릅니다. 곧 다음 주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만약에 인용이 된다면 국민의힘은 난리가 나지 않을까요? 난리 안 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