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YTN 실시간뉴스] "北,바이든 한일순방 때 ICBM 발사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사에서 오월 정신이 자유민주 헌법 정신 그 자체이자, 국민통합의 주춧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보수 진영 대통령 중 처음으로유족들과 '민주의 문'으로 입장했고 '임을 위한 행진곡'도 함께 불렀습니다.

■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한미정상회담이 오는 21일 오후 서울에서 열립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회담이 그동안의 군사, 경제동맹은 물론, 기술동맹까지 추가해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북한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한일 순방 기간에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북한은 함경북도 풍계리에서 핵실험 준비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내일부터 13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선거는 새정부 출범 이후 한 달도 안 돼 치르게 되는 만큼 집권 초반 정국 향배를 가를 중대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아역배우로 영화 '아저씨'에 출연했던 배우 김새론 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술에 취해 차를 몰고 서울 강남 일대를 돌아다니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뿐 아니라 변압기까지 들이받았습니다,

■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물가상승률이 분명하고 확실하게 내려가는 것을 볼 때까지 계속 금리를 인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경제에 대해서는 실업률이 약간 올라가도 노동시장은 강력할 것이라며 연착륙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