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국민의힘 "윤미향 기소는 '사필귀정', 감쌌던 민주당 사과해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정의연 활동 시절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이용해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는 의혹 등을 받는 윤미향(왼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검찰에 8가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윤 의원이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동료의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권의 허물 덮고자 하는 문재인 정부 농단에도 윤미향 의혹 무마 못 해"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증언으로 세간에 알려진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정의기억연대(옛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활동 시절 다양한 의혹들이 결국 검찰의 기소로 이어졌다. 이에 국민의힘은 '사필귀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14일 구두논평을 통해 "윤 의원 기소는 사필귀정"이라며 "정권의 허물을 덮고자 하는 문재인 정부의 농단에도 사기, 업무상 횡령과 배임, 기부금법 위반 등 일일이 나열할 수 없는 윤 의원의 중대범죄 의혹을 무마할 수는 없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위안부' 할머니들을 이용해 사익을 추구하고, 또 할머니들을 응원했던 국민들에게 배신감과 분노를 안겨준 윤 의원의 행위는 '기소'라는 단어로 다 설명될 수 없다"라며 "공천 과정에서 윤 의원을 비롯해 양정숙 의원, 김홍걸 의원 등의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들에게 상처를 준 것도 모자라 '가짜 뉴스', '역사 왜곡'이라며 그동안 윤 의원을 감싸왔던 민주당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역사의 아픔이자 온 국민의 아픔이었던 '위안부' 이용수 할머니에게 '토착 왜구', '치매' 등 감당할 수 없는 잔인한 공격이 이뤄진 데 대해서도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향후 재판 과정에서 윤 의원의 범죄 사실에 대한 합당한 처벌이 내려져야 한다. 이 땅에 사법 정의가 쓰러지지 않았음을 보여 줄 날이 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윤 의원이 (정의연) 보조금 부정수령 및 사기, 기부금품모집법 위반, 업무상 횡령과 업무상 배임, 준사기와 공중위생관리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되고 4개월 만에 기소됐는데, 늦었지만 사필귀정"이라며 "혐의를 부정했지만, 기소됐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최지석 부장검사)는 이날 윤 의원을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지방재정법 위반·업무상횡령·배임 등 8개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윤 의원이 이사장직을 맡았던 정의기억연대(옛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운영 과정에서 이러한 다양한 불법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sense83@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