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제주에 있는 대학 재학생인 방글라데시 유학생 3명이 제주공항에 도착하고 곧바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재승 기자, 인천공항으로 들어와서 김포공항으로 갔다가 제주항공으로 이동을 한 거라고요?
[기자]
인천공항을 거쳐 어제(18일) 낮에 제주공항에 도착한 방글라데시 국적 유학생은 18명입니다.
이 중 3명이 공항 선별진료소 코로나19 검사에서 확진됐습니다.
또 다른 1명은 '미결정' 판정을 받아서 추가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결정은 양성과 음성 기준값 사이에 위치해 판정이 어려운 상태를 말합니다.
보건 당국은 이들과 동승한 항공기 내 접촉자 등을 찾기 위한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확진된 유학생 3명은 제주공항에 어제 낮 12시 52분 도착한 티웨이 TW 713편과 오후 1시 44분 착륙한 제주항공 7C 117편에 탑승했습니다.
함께 비행기를 타신 분들은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거나 1339 질병관리본부로 전화해서 역학조사에 꼭 협조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앵커]
중국과 인도 군인들이 국경지역에서 충돌해 수십명이 숨졌다는 소식 어제 전해드렸었습니다. 총기는 없었고 어떤 게 공격에 사용됐는지 사진이 하나 공개가 됐다고요?
[기자]
인도의 국방 분석가 아자이 슈클라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입니다.
쇠막대에 못 수십여 개가 박혀 있습니다.
아자이 슈클라는 "이러한 야만적인 행위는 반드시 비난받아야 한다"면서 "폭력배들이 하는 짓이지 군인들이 하는 행동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진이 공개되자 인도 네티즌은 중국군의 행위를 비난하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중국 정부는 아직 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 국제유가 감산 약속 재확인에 상승…WTI 2.3%↑
국제유가가 산유국들의 감산약속 재확인에 일제히 상승했다는 소식입니다.
현지시간 18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7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전날보다 배럴당 2.3%, 0.88달러 오른 38.84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산유국들은 석유수출국기구, OPEC 주도로 열린 장관급 공동감시위원회에서 철저하게 감산 약속을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 이것이 유가를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재승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