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서울시 확진자 1천명 넘어…코로나19 '무증상자'도 무료로 검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확진자 1천명 넘어…코로나19 '무증상자'도 무료로 검사

<전화연결 : 박유미 서울시 보건의료정책과장>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증상 없는 무증상 감염자도 적지 않아서 더욱 긴장을 풀 수는 상황입니다.

확진자가 1천 명을 넘어선 서울시는 선제검사를 대폭 확대하기로 하고 어제부터 증상 없는 시민의 무료 검사 신청을 접수 받고 있는데요.

이 시간, 박유미 서울시 보건의료정책과장 전화로 연결해서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과장님 나와 계십니까.

<질문 1>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선 상황인데 '선제검사'라는 게 무엇인지와 이같이 선제검사를 전면적으로 확대하기로 한 배경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증상이 없어도 검사를 신청할 수 있다는 건데, 신청방법을 좀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죠.

<질문 3> 수도권 집단감염이 번지면서 서울시는 탁구장에 대한 운영 자제와 방문판매업체에 대한 '집합금지명령'을 내렸는데요. 확진자가 발생하면 감염경로와 접촉자를 추적하는 '사후 대응'에서 미리 감염을 차단하는 공격적인 '사전 예방'으로 전환한 것으로 보면 될까요?

<질문 4> 더불어 방역에 취약한 소규모 종교시설에 대해서 확진자가 확산할 경우 '집합 제한명령'을 내릴 가능성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이태원, 방문판매업체, 탁구장 이렇게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니까 여러 가지 대응책 중 하나로 선제검사를 진행 하는건데, 이런 사업장들을 일일이 조사하고 들여다볼 수 있을까라는 의문점이 들기는 하거든요. 굉장히 힘드실 것 같은데 가능할까요?

<질문 5-1> 서울시가 지난달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여론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던데 시민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어떤 거였나요?

<질문 6>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관련 당부 말씀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박유미 서울시 보건의료정책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