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중저가 태블릿 '갤럭시탭S6 라이트' 출시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펜 탑재한 10.4인치 태블릿…50만원대에 출시

국내에서는 5G 지원하는 모델로 출시 예상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10인치대 중저가 태블릿 '갤럭시탭S6 라이트'의 출시가 임박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판매점들이 갤럭시탭S6 라이트 판매를 준비하고 있고 이달 중순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독일 웹사이트에서도 갤럭시탭S6 지원 페이지가 개설됐다.


갤럭시탭S6 라이트는 플래그십 라인업인 S시리즈이지만 사양을 낮춰 중저가 태블릿 가격대로 출시된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대신 10.4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갤럭시A51이나 갤럭시M30S에 적용되는 엑시노스 9611 칩셋이 탑재된다.


갤럭시탭S6 라이트의 강점은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갤럭시탭S6(128GB)의 경우 90만원대에 출시됐지만 갤럭시탭S6 라이트는 50만원대다. 갤럭시탭A 시리즈보다는 고사양인데다 S펜도 지원한다.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다. 램은 4GB, 저장용량은 128GB다. 배터리는 7040mAh로 갤럭시탭S6와 동일하다.


국내에서는 5G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전이지만 일부 온라인 판매자들이 업로드한 제품 사양에도 5G 모델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다만 유럽 등 해외에서는 LTE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로만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스마트폰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6 라이트를 예상보다 늦게 출시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