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6] 전북 총선 후보들 '한빛원전 조기 폐쇄' 두고 이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탈핵에너지전환전북연대 질의 결과, 30명 중 8명만이 찬성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전북지역 총선 후보들이 한빛원전 1·3·4호기 조기 폐쇄를 두고 의견을 달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핵에너지전환전북연대는 도내 지역구 총선 후보 30명을 대상으로 빛원전 1·3·4호기 조기 폐쇄, 핵발전소 인근 지자체에 핵발전소 규제 권한 부여하는 원자력안전법 등 개정, 고준위 핵폐기물 임시저장시설 건립 반대 등을 질의한 결과 8명만이 해당 질의에 모두 찬성했다고 9일 밝혔다.

8명은 민생당 고상진, 정의당 권태홍, 정의당 염경석, 무소속 임정엽, 정의당 오형수, 민생당 유성엽, 민중당 전권희, 무소속 최형재 후보 등이다.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후보는 "21대 국회에 들어가면 한빛원전에 대한 의견을 따로 밝히겠다"는 입장을 전달했고, 나머지 21명은 응답하지 않았다.

응답하지 않은 21명 중에는 조기 폐쇄에 반대하는 견해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체는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런 내용을 공개했다.

연합뉴스

전북 총선 후보 한빛핵발전소 질의 결과 발표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탈핵에너지전환전북연대 회원 등이 9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후보 한빛핵발전소 질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0.4.9



탈핵연대는 이 결과를 참여 단체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 관련 내용을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이세우 탈핵연대 공동대표는 "민주당과 미래통합당 등 거대 정당의 대부분 후보가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중요한 정책질의에 응답하지 않아 매우 실망스럽다"며 "이런 내용을 도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심판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ollens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