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방통위, 코로나19 대응 위한 ‘온라인 개학’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사 대상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및 강의콘텐츠 제작 지원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증 대응을 위해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과 관련해 원격수업 현장 안착을 지원하겠다고 7일 밝혔다.

조선비즈

조선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통위는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나눔버스의 미디어 제작 설비를 활용해 교사 대상 온라인강의 기술교육과 교사의 온라인 수업용 콘텐츠 제작을 지원키로 했다. 국민 누구나 격차 없이 미디어를 이해·활용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체험, 방송제작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공공기반시설이다.

미디어나눔버스는 방송제작 시설을 탑재한 차량으로, 농·산·어촌 거주민 및 노인·장애인 등 센터 방문이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제작·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방통위는 각 시·도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도서·벽지학교 등에 찾아가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센터 내에서 실시하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온라인강의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재난 상황에서 온라인 개학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스튜디오 및 각종 방송 기자재 등 미디어교육과 관련된 종합 인프라를 보유한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