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이인영 “16일 추경 위해 여야 회동 제안…긴급재정명령 건의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원내대표)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총선이 끝나는 즉시 임시국회를 소집해 오는 16일부터 추경을 처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가능하다면 4월 중 지급을 마치도록 속도 내겠다”며 “이를 위해 통합당에 긴급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긴급재난지원금은 매표형 현금 살포가 아니라 코로나로 힘든 국민 모두에게 단비 같은 지원금이 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가장 빨리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도록 서두르겠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야당이 동의한다면 (문재인 대통령에게) 긴급재정명령 건의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어 “김종인 통합당 선대위원장과 황교안 대표가 이구동성으로 긴급재정명령 발동을 주장했다”며 “민주당은 그동안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는 일각의 법리 검토 때문에 정쟁을 피하려고 발동 요청을 자제했는데, 제1야당 선대위원장과 당대표가 동의하는 만큼 긴급재정명령 발동 요청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성패는 속도에 달린 만큼 민주당은 야당의 공식 입장을 확인하는 대로 대통령에게 명령 발동을 건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ren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