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보험권 취업을 위한 생애재무설계 Master 과정” 교육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보험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보험업에 필요한 업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직무능력 훈련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보험권 취업을 위한 NCS 기반 생애재무설계 Master 과정”은 대학생의 경우 졸업 1학기 전, 대학 졸업생, 보험권 구직자들은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반기 채용시장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보험권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보험업계에 대한 업무 이해와 최근 들어 사회적 트랜드가 되고 있는 생애설계 기반의 생애재무설계에 대한 지식과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사)한국생애설계협회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로 인한 금융권 채용시장 전체가 얼어붙어 있지만, 보험권 취업을 위해서 자기개발을 하려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NCS 보험 분야와 생애재무설계를 연계한 “보험권 취업을 위한 NCS 기반 생애재무설계 Master 과정”은 2주 80시간 단기집중 교육과정으로 개강은 5월 1일이다.

강사진은 협회 소속의 생애설계와 재무설계 분야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며 자세한 교육내용은 한국생애설계협회 교육원, 그리고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수강은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가능하며, 고용노동부 HRD-Net 직업훈련 포털에서 자격 조건, 신청방법, 사용법을 확인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신청은 (사)한국생애설계협회 평생교육원와 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