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낙연 “추미애, ‘검찰 갈등’ 계속 끌고 가는 것 현명치 않아”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vs검찰’ 갈등에 “오래 싸우는 건 피해야”

세계일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뉴스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전 총리)이 총선을 앞두고 터진 여당의 악재와 관련해 “(당이)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악재를 끊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21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민주당 내 위기감이 있느냐’는 질문에 “당연히 있다”면서 “선거도 그렇고, 일반 국정도 그러하고 악재가 없으면 좋지만 악재는 일정하게 늘 있다”고 말했다.

최근 민주당은 임미리 교수 고발 사태에 이어 김남국 변호사의 금태섭 의원 지역구(서울 강서갑) 공천 신청을 둘러싼 논란에도 휩싸이며 악재가 겹쳤다. 이 전 총리는 “악재 자체가 신뢰를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지만, 악재에 어떻게 대처하느냐, 악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신뢰가 오히려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며 “그런 악재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지만 악재가 생기면 즉각 대처해 최선의 방법으로 악재를 해결하고 관리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일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 뉴스1


검찰 내 기소·수사 주체 분리 등의 문제로 검찰과 마찰을 빚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도 언급했다. 추 장관과 검찰의 갈등이 총선을 앞둔 여당에 악재가 될 것이라 보는 시선도 적지 않다.

이 전 총리는 이와 관련해 “선거에 악재냐, 아니냐를 뛰어넘어서 어떠한 문제든지 오랜 기간 싸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도 엄정하게 공권력을 집행하고, 검찰권을 행사하는 것이 옳다. 동시에 검찰 개혁을 상당수 국민이 원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인데 그런 양면을 고려해야 한다”며 “법무부도 이 문제를 이런 양상으로 계속 끌고 가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는 데에 눈 뜨고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뼈있는 당부를 덧붙였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