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단독 공천면접 본 홍준표 "`서울 아니면 불출마` 강요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의 제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면접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4·15 총선을 앞두고 미래통합당으로부터 '험지 출마'를 요구받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공천관리위원회의 후보자 면접에서 서울 강북지역 출마 요구를 받은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공관위원인 최 모 교수를 시켜 또다시 서울 강북 출마를 요구하면서 '강북 출마냐, 불출마냐 선택하라'고 했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나는 공천 신청 당시부터 평당원으로서 공천신청 한다고 천명한 바 있다"며 "당에서 고향 밀양이 안된다고 하면서 험지 출마를 요구해 지난 총선, 대선, 지선 3연패 한 지역으로 경남 험지인 양산을 지역으로 지역구를 변경해 출마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번 고향에서 공천배제 당하고 이번엔 당 요구대로 험지 출마를 했다"며 "그러자 바로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께서 고향 사람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뒤처리를 깔끔히 하라고 해서 그 말씀대로 실행도 했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의 만남도 취소당하고 이미 끝난 강북출마를 또다시 강요당하고 참 황당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황 대표처럼 전략공천을 바라지도 않는다. 양산 예비후보들과 국민경선이라도 결정해주면 평당원의 입장에서 흔쾌히 받겠다"며 "당의 결정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전날 공천 면접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만약 컷오프(공천배제)를 두 번 당하면 정계은퇴나 무소속 출마 중에 선택할 수밖에 없다"며 수도권 험지 출마는 어렵다고 선을 그은 바 있다.

[디지털뉴스국 맹성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