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219603 1192020021958219603 01 0101001 6.1.2-RELEASE 119 연합뉴스TV 0 true true true false 1582083506000 1582083517000 하태경 해운대갑 출마선언 보수 재건 정권 3년 심판 2002191631 related

심재철 "문재인 정권 3년은 재앙…핑크혁명으로 심판"

글자크기
심재철 "문재인 정권 3년은 재앙…핑크혁명으로 심판"

[앵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핑크혁명을 일으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지이 기자.

[기자]

연단에 오른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3년을 재앙의 시대로 규정하고, 헌법과 민생, 안보를 3대 재앙으로 꼽았습니다.

심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을 심판해주셔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은 반드시 21대 총선에서 압승해 문재인 정권의 3대 재앙을 종식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거대한 민심의 분홍 물결이 문재인 정권 3대 재앙을 심판하는 '핑크 혁명'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조국 사태와 관련해선 '조국 전 장관에게 마음의 빚을 졌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며 "대통령 눈에는 조국만 보이고, 국민은 보이지 않냐"고 비판했고, 울산시장선거 개입 의혹과 유재수 전 부시장 감찰 무마, 우리들병원 대출 특혜 의혹을 3대 게이트로 칭하며 국정조사와 특검으로 진실을 끝까지 파헤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인사권 행사를 검찰 죽이기, 이성을 완전히 상실한 권력의 망나니 칼춤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강도 높은 코로나19 대책 마련도 요구했습니다.

심 원내대표는 부실·늑장 대응으로 초동대처가 완전히 실패했다고 지적하며, 민주당을 향해 중국 방문 외국인의 입국 금지 촉구 결의안 채택과 국회 내 특별위원회 구성을 받아들이라고 촉구했습니다.

[앵커]

총선 승리를 위한 여야 각 당의 움직임도 분주한데, 공천 심사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현역 의원 20% 교체를 내걸었던 더불어민주당은 초선의 정재호 의원을 공천에서 배제했습니다.

신창현 의원에 이은 두 번째 민주당 현역 의원 컷오프인데요.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어제저녁 전체회의에서 서울 노원갑과 마포갑 등 18개 지역구를 추가 경선 지역으로 분류하고, 정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고양을과 미래통합당 지상욱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중구성동구을 당 전략 공천 지역으로 분류했습니다.

이개호 의원은 현역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공천을 확정 지었습니다.

'조국 대리전' 대표 지역인 서울 강서 갑 공천을 두고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갈등을 빚고 있는 김남국 변호사는 강서갑을 조국 수호 선거로 치르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는데요.

김 변호사는 SNS를 통해 "저는 국민들과 함께 검찰개혁을 위해서 촛불을 든 것이 자랑스럽다"면서, 조국 수호로 선거를 치르면 안 된다고 지적한 금 의원을 겨냥했습니다.

한편 텃밭인 영남권 공천 심사에 돌입한 미래통합당은 오늘 오후로 예정됐던 대구·경북, TK 면접을 돌연 하루 연기했습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내일 오전까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대한 공천 결과를 정리하고, 단수 발표, 경선, 전략 공천하는 지역을 발표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다"며 연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공천 과정에서 '국민공천배심원단' 제도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노태악 대법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 중인데요.

노 후보자가 사법농단 의혹 관련 대법원 특별조사단에 참여를 했었던 만큼 사법농단 사태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의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