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日 ‘신종 코로나’ 여파 속 올림픽 슬로건 발표…“감동으로 하나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7월 개최되는 2020도쿄올림픽 공식 슬로건이 ‘United by Emotion’(감동으로 하나가 된다)로 결정됐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7일 대회 슬로건을 ‘United by Emotion’으로 정했다고 발표했다.

도쿄올림픽은 오는 7월 24일에 개막해 8월 9일까지 열린다. 패럴림픽은 8월 25일부터 9월 6일 치러진다.

조직위는 대회 슬로건에 대해 "감동으로 사람들이 연결됨으로써 국적과 종교, 장애 등 다양한 벽을 넘어 서로를 인정하는 수 있다는 생각을 담았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 13일 전담 대책본부를 설치하는 등 올림픽 대회를 예정대로 치르겠다고 밝혔다. 모리 요시로 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대회 취소나 연기가 없다고 분명히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중국에서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일본에서도 급증하면서 도쿄 올림픽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17일 현재까지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요코하마(橫浜)항에 정박 중인 국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내 감염자(454명)를 포함해 최소 416명인 것으로 파악, 일본 전체 감염자는 총 519명이 됐다.

[장윤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