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PBA-LPBA 챔피언십, ‘TS샴푸 퍼펙트 큐’ 수상자 등장여부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PBA투어 7차 대회인 웰컴저축은행 PBA-LPBA 챔피언십이 오는 23일부터 경기도 고양 소노캄고양에서 5일간 개최된다. 해당 대회는 다음 달 예정된 PBA파이널 출전 티켓을 딸 수 있는 마지막 경기이다.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의 우승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선수 및 당구 마니아들의 시선을 끄는 다른 관심사가 있다. TS샴푸 퍼펙트 큐를 누가 차지할 것인지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때 주어지는 특별 시상 제도로, 지난 4차 대회인 TS샴푸 PBA-LPBA 챔피언십을 후원한 TS트릴리온이 PBA의 흥행과 선수들의 열기를 끌어올리고자 신설해 운영 중이다.

퍼펙트 큐는 상대 선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을 한 큐에 하이런으로 그 세트를 끝내 것을 말하며, 이닝에 상관없이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달성하면 된다. 단 서바이벌 및 세트제에서 마지막 세트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구의 홀인원이라는 평을 받을만큼 세트를 한 큐에 마무리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퍼펙트 큐’ 첫 번째 수상자는 큰 명예를 얻을 수 있다.

한편,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한 남녀 선수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이 지급된다. 이 상금은 500만원이 증액된 금액이다. 남녀부 각 첫 달성자에 한해 시상한다. 또한 ‘TS샴푸 퍼펙트 큐’는 첫 수상자가 나올 때까지 계속 진행된다.

전진혁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