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윤창중, 유승민 지역구 대구 동구을 출마선언…"배신의 정치 끝내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배신의 정치를 제 손으로 끝내겠다"며 4·15 총선 대구 동구을 출마의사를 밝혔다. 대구 동구을은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의 지역구다.

윤 전 대변인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나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대신해 대한민국 대구 동구을에서 박 전 대통령 탄핵이 원천 무효인지, 아니면 정당한 것이었는지 국민심판을 받겠다는 결심을 굳혔다"고 말했다.

뉴스핌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대구 동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 뉴스핌DB]


윤 전 대변인은 "나는 박 전 대통령의 제1호 인사로서, 박 전 대통령 탄핵의 진실을 밝히고 석방 운동을 위해 정치에 뛰어드는 것이 나의 인간적, 정치적 도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가 여의도 국회에 들어가려는 것은 문재인을 끌어내리기 위해서"라면서 "지금 자유한국당은 문재인을 끌어내릴 수 있는 의지도, 능력도, 추진력도 없는 무기력한 야당"이라고 비판했다.

윤 전 대변인은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라는 정치보복을 위해 박지원·문재인·안철수와 같은 적장들과 내통해 배신의 칼을 휘두른 세력을 내 손으로 청산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전 대표는 "사이비 보수를 제거하고 진정한 애국적 보수우파 세력을 모아 대동단결시킴으로써 다음 정권을 찾아오는 데 앞장서겠다"면서 "탄핵에 앞장선 세력과 통합하는 것은 천인공노할 야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통탄했다.

그는 "나는 이승만 초대대통령을 존경하고 대한민국의 부국강병을 이뤄낸 산업화의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의 뒤를 꼭 이어가겠다는 야심과 구체적인 청사진도 갖고 있다"며 "이 시대가 요구하는 '뉴 박정희'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박근혜 정부의 첫 청와대 대변인으로 발탁된 윤 전 대변인은 2013년 대통령 방미 일정을 수행하던 중 여성 인턴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물러났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