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FX시티명동점, fx마진거래 상승·하락곡선 양방향 투자매력 원금손실도 주의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X시티명동점, fx마진거래 상승·하락곡선 양방향 투자매력 원금손실도 주의해야

메트로신문사

수익을 얻기 위하여 주권, 채권 따위를 구입하는 데 자금을 돌리는 일인 사전적 뜻을 가지고 있는 투자. 다소 위험성이 있으나 고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은 FX마진거래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국내에선 2008년부터 활성화된 FX마진거래는 '장외해외통화선물거래'라고도 불리며 국제외환시장(Forex·FX)에서 복수의 외국환을 매수·매도해 차익을 얻는 파생상품이며 선물옵션거래는 물건 계약을 대상으로 하는 옵션으로 정래의 일정한 시점에 일정량의 특정상품을 미리 정해 놓은 가격에 사고 팔기로 맺은 계약이다.

세계적으로 거래량이 많고 변동폭이 상대적으로 적기에 투명하게 거래가 가능하고 상승곡선과 하락곡선 양방향 투자가 가능하여 충분한 모의투자 및 관련사항에 대한 공부를 하고 투자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는 게 FX시티 명동점 관계자 측 설명이다.

증권사 선물거래 시 계약 당 최소 500만원에서 옵션거래까지는 10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며, 실제적인 모의투자 시간 또한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때문에 일반 직장인들 혹은 2차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러한 증거금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FX시티는 이러한 증거금과 스프레드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많은 소액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FX시티 명동점 관계자는 "fx마진거래의 경우 5천원 같은 소액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투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나 최근 원 투자금을 보장한다는 식의 무분별한 허위광고에 현혹되어 계획 없이 투자를 하다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한다" 고 전했다.한편, FX시티 명동점은 신규 가입 시 2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최규춘 기자 ch9720@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