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의료기업 산업문제 수학으로 해결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리과학연구소 '2019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파이낸셜뉴스

수리과학연구소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11월 21일 개최한 'NIMS 산업수학 라운드테이블'에서 부산 의료기업이 산업수학 라운드테이블을 통한 기업 의뢰문제를 소개하고 있다. 수리과학연구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산업수학 전문가들이 모여 부산지역 의료기업들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산업수학문제로 해결하기 위해 모인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18~20일 3일간 2019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 앞서 수리과학연구소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11월 21일 개최한 'NIMS 산업수학 라운드테이블'에서 부산 지역 의료기업들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접수했다.

접수된 산업문제 중 △관성측정 장치를 이용한 보행데이터 추정 알고리즘 개발 △개인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설계를 위한 빅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휴먼동특성 데이터를 이용한 개인 건강상태 예측 모델 개발 등 3가지 문제를 선정해 이번 워크숍에서 다루게 될 예정이다.

선정된 문제는 수리연 연구진, 산업수학 전문가 그룹, 대학원생 등 120여명이 참여해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학적 분석과 모델링을 통한 최적화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를 의뢰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수리연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수학적 해결과 산업수학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문제해결 워크숍, 라운드테이블, 산업수학 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부산 지역 기업들의 산업ㆍ의료 문제 해결과 후속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부산 등 지역 의료 분야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문제 해결 지원을 통해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은 기업 등이 의뢰한 산업문제를 수학자, 공학자 등 수리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모여 수학적 모델링, 최적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